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설동맛집] 하얼빈양꼬치 2호점 : 오징어튀김볶음이 별미인 술 한잔 하기 좋은 맛집
    일상/맛집 돌아다니기 2022. 6. 14. 20:22



    하얼빈양꼬치샤브샤브


    신설동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저녁으로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지인에게 추천받은 맛집을 방문했습니다.

    하얼빈양꼬치샤브샤브 2호점 위치정보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한빛로 32-1
    • 영업시간 : 월-토 16:00 - 23:00 / 일요일 휴무



    가게는 길쭉하게 생겨서
    거의 일자로 테이블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적당한 곳에 자리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더니
    양꼬치를 메인으로 다양한 요리 메뉴가 있었어요.


    추천받은 오징어튀김볶음과 함께 지삼선을 주문하고
    먹다가 밥이 땡겨서 계란볶음밥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마파두부 서비스로 주신건 안 비밀 :-)




    가격정보

    오징어튀김볶음 17,000
    지삼선 16,000
    계란볶음밥 7,000




    하얼빈양꼬치샤브샤브 밑반찬




    먼저 밑반찬으로 짜사이무침과 땅콩, 고추절임을 내주셨습니다.

    짜사이는 다른 곳보다 덜 짜고 직접 만드신 것 같은 느낌이 나서 좋았고,
    땅콩은 소금이 발린 줄 알았는데 설탕이라서 달달해서 의외였습니다.

    저는 맵찔이라 고추절임을 먹진 못했지만(...)
    느끼할 때 하나씩 드시면 입을 깔끔히 해줄 것 같았어요.



    하얼빈양꼬치샤브샤브 지삼선



    밑반찬을 조금씩 집어먹고 있으니 지삼선부터 나왔습니다.
    지삼선은 간단한 듯 하면서 의외로 가게별로 맛이 천차만별인 것 같아요.

    하얼빈양꼬치의 지삼선은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가지도 바삭한 느낌은 거의 없이 껍질을 까서 그런지 부드럽고
    (그렇다고 막 흐물흐물한 건 아닙니다, 겉은 잘 구워졌어요!)
    감자도 잘 익혀졌고 소스도 엄청 세진 않은 느낌.


    먹다보니 다른 요리 맛도 보기 전에
    다 먹고 배부를 것 같아서 중간에 자제했습니다...😅



    하얼빈양꼬치샤브샤브 오징어튀김볶음




    드디어 나온 기대하던 오징어튀김볶음!

    다른 메뉴는 비교적 다 익숙한데
    오징어튀김볶음은 대체 뭘까 제일 궁금했어요.

    다른 가게에서 이런 메뉴를 본 적도 없거니와
    오징어튀김이면 튀김이고 볶음이면 볶음인데 튀김볶음은 대체...?

    오징어를 얇게 자르고 튀겨서
    독특한 양념에 마늘쫑과 함께 버무렸습니다.
    일단 튀김옷이 먹는 내내 바삭했어요.
    간도 따로 한 것 같구요. 그리고 양념이 자극적인 편인데 계속 손이 가는 맛입니다.
    살짝 덜 단 마약옥수수 시즈닝이 생각나기도 하고?
    마늘쫑을 먹어주면 밸런스가 맞아요!
    여기다가 칭따오나 하얼빈 먹어주면 딱😏



    하얼빈양꼬치샤브샤브 계란볶음밥




    그리구 중간에 밥심이 필요하다며 시킨 계란볶음밥.
    계란볶음밥 자체는 되게 심심한 간으로 나옵니다.

    애초에 계란볶음밥용 고추간장을 주셔서
    고걸로 간을 맞춰 먹는 듯 했습니다.

    저는 고추간장보다도 지삼선이랑 오징어튀김볶음이랑 같이 먹는 조합이 더 좋았어요.
    마치 밥이랑 반찬마냥ㅋㅋㅋ



    하얼빈양꼬치샤브샤브 마파두부






    서비스로 주신 마파두부는 다른 마파두부보다 덜 기름진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두부에 간이 막 다 배어있는 게 아니라서
    오히려 건강한 느낌...?
    두부맛이 많이 느껴졌어요.
    취향 안 맞는 분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사장님께서 이것도 계란볶음밥이랑 비벼서 같이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만능조합 계란볶음밥ㅋㅋㅋㅋㅋ






    양꼬치집에서 양꼬치 없이 요리만 잔뜩 먹고 왔습니다.
    전반적으로 덜 자극적이면서도 맛있게 요리를 하는 집이라 만족스러웠어요.
    서비스 챙겨주신 것도 좋았구요 :-)
    재방문 의사 200% 있습니다😆


    근처에 있으면 식사하시러 방문하는 것도 좋구
    특히 맥주 한잔 하시려면 오징어튀김볶음 진짜 완전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